본문 바로가기

맛집/후쿠오카・규슈

후쿠오카 여행 : 하카타역에서 만나는 가성비 해산물 덮밥 한 그릇

 

 

후쿠오카 아뮤플라자는 하카타역과 연결된 복합 쇼핑몰로, 지하 1층부터 10층까지 다양한 상점과 식당, 옥상정원 등이 있습니다. 특히 5층에는 디즈니스토어와 8층에는 포켓몬센터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하카타 한큐백화점, 하카타 킷테 마루이, 데이토스 등 다른 쇼핑몰들도 있어 쇼핑하기 편리합니다. 후쿠오카 아뮤플라자는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도 편리하고, 면세절차나 환전 서비스도 잘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후쿠오카 아뮤 플라자 시티 다이닝 쿠우텐(くうてん)을 들렸습니다. 이곳은 하카타역과 연결된 JR 하카타 시티의 9층과 10층에 있는 식당가입니다. 쿠우텐은 '공중 정원’이라는 뜻으로, 옥상 정원과 함께 후쿠오카의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쿠우텐에는 규슈 지역의 전통 음식부터 세계 각국의 요리까지 다양한 식당들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총 60여 개의 식당 중에서 원하는 메뉴를 골라서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산물이 먹고 싶어 10층을 찾았습니다. 후쿠오카 나가하마 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직송하는 것으로 유명한 Toc Toc. 메인 영업은 이자카야지만 낮에는 정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메뉴는 단연 "마구로 츠케동(マグロ つけ丼)" 마구로 츠케동이란 참치회를 간장이나 미림 등으로 양념한 절임 양념에 재워 밥 위에 얹은 덮밥입니다. 절임양념은 만드는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가다랑어포나 생강 등을 첨가하면 풍미가 더해집니다. 담그는 시간은 10분에서 20분 정도이며 고명으로 큰 잎이나 다진 김, 와사비 등을 곁들입니다. 

 

 

 

 

가게 안에는 오늘의 추천 메뉴나 마구로 난방 정식(マグロ南蛮定食)이나 하카타 동(博多丼)등 맛있어 보이는 덮밥들도 있습니다. 대부분 1,000엔~2,000엔 사이로 후쿠오카의 나가하마 직송 해산물인걸 생각해보면 저렴한 편입니다. 

 

 

 

 

그 외에도 드링크 류도 소프트 드링크, 맥주, 하이볼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나무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따뜻한 느낌이 들고 세련된 상드리에나 소품들이 보다 더 일식집의 느낌을 받게 합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입니다.

 

 

 

드디어 마구로 츠케동이 나왔습니다. 간장과 미림으로 간한 소스에 버무려진 두툼한 참치회 7점과 조그마한 반찬인 두부, 그리고 왠지 모르겠지만 일본식 김치, 참깨가 들어간 간장 소스, 그리고 미소시루가 나왔습니다. 

 

 

 

 

간장 소스를 이렇게 덮밥 위에 붓고 먹으면 고소하면서도 짭짤하게 간이 되어 참 맛있는 마구로 츠케동이 완성됩니다. 

 

 

 

 

여기서 와사비를 추가해 주면 조금 더 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거의 필수라고 보는 게 맞겠네요. 일본 두부는 대부분 부드러운 두부가 많은데 탄력 있는 두부가 나와서 맛있습니다. 두부의 위에는 가다랑어포가 올려져 있어 감칠맛을 더합니다.

 

 

 

간장이 부족하면 옆의 간장 종지에서 간장을 더 추가 하면 됩니다. 간장과 식초 그리고 참깨가루가 있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의 시작으로 잘 알려진 하카타역. 하카타역과 연결된 JR 하카타 시티의 9층과 10층에 있는 식당가인 쿠우텐에서 하카타의 멋진 도심 경치도 즐기고 맛있는 해산물 덮밥까지 즐길 수 있었습니다.

 

 

TOC TOC 아뮤 프라자 하카타역점

 

TOC-TOC · 1-1 Hakataekichuogai, Hakata Ward, Fukuoka, 812-0012 일본

★★★★☆ · 이자카야

www.google.com